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시니어화면설계서
- 약관동의정보보안
- 약관동의화면설계
- tabletorder경쟁사
- 화면설계서
- thinkhub
- 뤼튼 ooc
- 뤼튼 챗gpt
- 꼼꼼한화면설계서
- 디자인씽킹방법론
- 머니온유로
- 프로화면설계서
- UI
- 약관동의기획내용
- 비정형데이터
- 쉬운화면설계서
- 주니어화면설계서
- 화면설계서노하우
- 고급화면기획서
- pmp자격증 디시
- 간편약관동의기획
- 오스본체크리스트
- 약관동의ui
- 피엠화면설계서
- 뤼튼 장학퀴즈
- tabletorder가격
- 잘만든화면설계서
- 약관동의기획보안
- 약관동의기획방법
- tabletorder업체
- Today
- Total
기획은 검정색이다.
[전략기획] 비전하우스 작성법 본문
비전하우스(비전 진술서)는 조직이나 개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미래의 상태나 목표를 명확하게 서술한 문서입니다.
이를 통해 조직이나 개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 방침을 세울 수 있습니다. 비전하우스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핵심 가치 정의
- 조직이나 개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핵심 가치를 명확히 정의합니다. 이는 비전의 기초가 되며, 모든 결정과 행동의 기준이 됩니다.
2. 미래상 설정
- 5년, 10년 혹은 그 이상의 장기적인 시간 프레임을 설정하고, 그 시점에 달성하고자 하는 상태를 구체적으로 묘사합니다. 이때, 비전은 구체적이면서도 영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3. 현재와 미래의 차이 분석
- 현재의 상태와 미래에 도달하고자 하는 비전 사이의 차이를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을 개선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목표 설정
-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는 측정 가능하고, 달성 가능하며,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5. 실행 전략 개발
-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개발합니다. 각 전략은 누가, 언제, 어떻게 실행할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6. 평가 및 피드백
- 비전과 목표의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전략을 수정합니다.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비전하우스를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7. 명확하고 간결한 표현
- 비전하우스는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또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조직 구성원들이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비전하우스는 조직이나 개인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정기적으로 비전하우스를 검토하고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작성법 5단계로 구분하였습니다.
비전하우스
1단계 : 지반(반석)
비전하우스에서 지반은 "핵심가치"을 말합니다.
핵심가치를 두서 없이 나열 후 삭제해나갑니다.
도저히 삭제 할 수 없는 5개정도의 핵심가치를 최종 선정합니다.
(보통 5개 정도가 적당해요, 하지만 너의 상황이 나의 상황은 아니니ㅎㅎ 갯 수는 상황에 맞게 정하시면 됩니다.)
비전하우스 2단계 "파일링"
2단계 : 파일링
비전하우스에서 기둥은 "전략과제"입니다.
1단계에서 세운 지반이 굳건해 지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입니다.
3단계 : 주춧돌(기둥 밑에 기초로 받쳐 놓은 돌)을 놓습니다.
비전하우스에서 주춧돌은 "전략목표"입니다.
"하나의 주춧돌은=하나의 전략목표"라고 생각하고 우리 회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략을 정리합니다.
전략목표는 기간(숫자)가 필수입니다.
보통 5년을 기준으로,실현가능한 전략을 숫자로 표기하는게 중요합니다.
(예: 30억 달성하겠다 -> 지금 10억이고 5년이내 매출50억을 하고 영업이익률은 0%로 해서 순이익이 얼마)
비전하우스 4단계 "대들보"
4단계 : 대들보
"대들보가 무너지면 큰일난다 " 모 이런 말은 많이 들어보셨...죠?
비전하우스에서 대들보는 "비전"입니다.
비전이 무너지면 정말 큰일나는데 비전의 중요성을 모르시거나 비전이 없으시나 자고 일어나면 바뀌는 회사
지금 이 글을 읽으신다면 흔들리지 않을 비전을 곰곰히 잘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비전에서도 "No1"같은 숫자가 들어가는게 중요합니다.
( No1 흔하지 않냐..하시는데 흔하고 안흔하고의 문제가 아니죠..딱히 없으시면 No1하세요 ㅎㅎ)
언제,어디서,무엇을 ,어떻게,해서. 몇 등..제일 중요(밑줄,별표시) 합니다.
비전하우스 5단계 "지붕"
5단계 : 지붕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지붕만 씌워주면 됩니다.^^
비전하우스에서 지붕은 "경영이념"입니다.
*경영자가 경영활동을 통하여 실현하고자 하는 신념·신조·이상·이데올로기 등의 가치관을 말합니다.
기획은 검정색입니다.
"졸업 가운의 색이 검정인 이유는 검정이 성취와 권력의 색이기 때문입니다."
질문 환영합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thinkhub
'전략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기획] ADKAR 모델 정의 및 적용 사례 (3) | 2024.09.27 |
---|---|
[전략기획] RFP / RFI / RFQ 정의 (0) | 2024.08.21 |
[전략기획] 사업제안서 작성법 (0) | 2024.08.20 |
[전략기획] 시장 조사/ 통계 리서치 사이트 모음 (0) | 2024.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