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은 검정색이다.

[AI기업] 의료 부분_루닛 , 뷰노 , 에이아이트릭스 솔루션 본문

IT 기업

[AI기업] 의료 부분_루닛 , 뷰노 , 에이아이트릭스 솔루션

thinkhub 2024. 8. 25. 22:00

루닛, 뷰노, 에이아이트릭스는 모두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의료 관련 스타트업입니다.

이들 기업은 의료 산업에서 AI의 가능성을 실현하며, 다양한 진단 및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의료ai 기업

 

  1. 루닛(Lunit)
    • 설립 연도: 2013년
    • 주요 기술: 루닛은 AI 기반의 의료 영상 분석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폐암, 유방암 등의 진단을 지원하는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와 치료 반응을 예측하는 "루닛 스코프(Lunit SCOPE)"가 있습니다.
    • 주요 성과: 루닛의 기술은 국내외 여러 병원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영상 분석의 정확도와 속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이 주도하는 의학의 미래를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전 세계 사망 원인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암을 정복하는 데 주력합니다.

      루닛 인사이트 MMG (유방암 영상 검출 ·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 MMG는 유방 촬영 영상을 분석하여 유방암 의심 부위를 검출합니다.
      루닛 인사이트 MMG

      루닛 인사이트 CXR
      루닛 인사이트 CXR은 흉부 X-ray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10가지 비정상 소견을 진단 · 검출 보조합니다.
      루닛 인사이트 CXR
  2. 뷰노(VUNO)
    • 설립 연도: 2014년
    • 주요 기술: 뷰노는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의료 진단을 돕는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뷰노메드(VUNO Med)"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영상 분석, 생체 신호 분석, 병리 분석 등을 포괄합니다.
    • 주요 성과: 뷰노의 기술은 한국 식약처와 미국 FDA, 유럽 CE 인증을 받아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반의 영상 진단 보조 시스템은 병원에서의 효율적인 진단과 치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뷰노 슬로건을 보면, 어떤 비전을 가진 회사인지 알 것 같습니다.
      “View the Invisible, Know the Unknown”
      최적의 치료법을 선택하거나, 이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발굴!!
      노인인구가 많아지고 건강이 화두인 요즘 관심가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뷰노딥카스
      환자의 기본적인 생체 활력 징후 데이터를 활용, 24시간 내 심정지 발생 위험도를 감시하는 AI의료기기입니다.
      딥카스는 올해 1분기 매출 45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55억원)의 81%를 차지했으며
      딥카스는 지난달 기준 89개 병원, 3만5000곳 이상의 병상에서 실제로 사용되며 비급여 청구가 진행 중입니다.

      ​고도화된 AI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의 일반 병동 입원 환자 대상 심정지 위험 발생 감시 AI 의료기기로서 전자의무기록(EMR) 등에서 혈압, 맥박, 호흡, 체온의 4가지 활력 징후(Vital Sign)를 수집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환자의 24시간 이내 심정지 발생 위험도를 0-100점의 점수로 제공하여 입원환자의 모니터링 및 
      사전조치를 돕습니다.
      뷰노딥카스


      Hative BP30

      하티브 BP30은 가정혈압 모니터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동전자혈압계입니다.
      국내 기술을 완성한 넓은 스크린과 큰 글씨를 한눈에 측정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원버튼
      간편 측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tive BP30

      Hative TP30
      하티브 체온계
      하티브 TP30은 꾸준히 체온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펜더믹 이후 일상에서 필요한 귀 적외선 체온계
      인증 받은 의료기기인 것은 물론, 접촉 비접촉 겸용이 가능한 2in1체온 측정 방식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 
      Hative TP30


      Hative P30
      하티브 심전계
      하티브 P30은 잡고 대는 것만으로도 30초 만에 6유도 측정이 가능한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1유도 측정법의 장점에 여러 방향에서 심장 신호를 확인하는 표준 12유도 측정법의 장점을 더했습니다.
  3.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 설립 연도: 2016년
    • 주요 기술: 에이아이트릭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상태를 예측하고 위험을 조기 경고하는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중환자실에서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위험도를 예측하는 "바이탈케어(VitalCare)"가 있습니다.
    • 주요 성과: 에이아이트릭스의 제품은 중환자실의 환자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환자의 생체 데이터를 분석해 위험 상황을 미리 예측하는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바이탈케어(VitalCare)"**라는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을 통해 환자의 상태 악화를 조기에 예측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AITRICS-VC"**를 개발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일반 병동 내에서 패혈증,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에 대한 예측 성능을 입증했으며, 중환자실 내에서의 사망 발생 예측 성능도 성공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병원에서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위험도가 높은 환자를 조기에 식별하여 신속한
      치료와 개입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트릭스의 AITRICS-VC는 이러한 점에서 한국 의료 AI 분야에서 중요한 혁신을 이루어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MR 데이터를 통한 위험 예측

      - 딥 러닝을 기반
      - 활력 징후 및 혈액 검사 결과와 같은 시계열 의료 데이터 분석에 특화
      - 환자의 상태 변화를 조기에 감지하고, 예측
      -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조기 예방 및 치료를 제공

      [에이아이트릭스 위치]

 

 


 


기획은 검정색입니다.

"졸업 가운의 색이 검정인 이유는 검정이 성취와 권력의 색이기 때문입니다."

 

질문 환영합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thinkhub

728x90